웰빙라이프
추석에 건강한 음식 섭취하는 법 '키위'가 해결사!
작성 : 2024.09.11. 오후 01:15
민족 대명절 추석이 다가오면서, 풍성한 명절 음식으로 인한 소화 불량과 혈당 스파이크를 걱정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육류와 기름진 음식, 정제된 탄수화물 등이 많아 소화기 문제와 혈당 조절이 어려워질 수 있다. 이럴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이 바로 키위다.
추석에 풍성한 음식으로 인해 혈당이 급격히 오를 수 있다. 이때 키위를 식사 전 먹으면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된다. 그린키위는 혈당 지수(GI)가 51로 저혈당 식품 기준인 55보다 낮아 혈당이 천천히 오르도록 도와준다. 그린키위에는 100g당 2.3g의 식이섬유가 풍부해, 탄수화물 흡수를 지연시키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 효과가 있다.
키위에 포함된 천연 단백질 분해 효소인 액티니딘은 소화 효율을 높인다. 연구에 따르면, 액티니딘은 소고기 소화 능력을 40%, 콩 단백질 소화 능력을 27% 향상시킨다. 명절 음식을 많이 먹을 때 위장 부담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추석 이후 장 건강 회복과 체력 증진을 원한다면 키위가 적합하다. 그린키위는 장내 유익균 성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 역할을 하며, 포드맵 성분이 적어 과민성대장증후군 등 소화기 장애 개선에 도움이 된다. 또한 썬골드키위는 비타민 C가 풍부해 면역 체계 강화와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 썬골드키위는 100g당 비타민 C가 152mg 포함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다.